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Best Practice
“… La Galerie의 App을 모바일 device에 설치한 고객이 매장이나 쇼핑몰의 특정한 위치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식별이 됩니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거나 방문/구매 후기를 Facebook에 게시하면 이후 voucher를 획득할 수 있는 응모권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물리적으로 매장에 방문하거나 online에 글을 게시하는 횟수를 기준으로 레벨(Challenger à Fan à Ambassador) 이 승급되고, 더 많은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회/응모권을 제공 받게 됩니다…”
“… 자동으로 고객을 detecting하고 paper-free voucher를 smart phone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loyalty를 쉽게 증진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은 업무 스텝/활동 및 비용의 증가 없이 쉽게 loyalty promotion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 2016년 봄까지 진행한 pilot project를 통해 (9개의 쇼핑센터에 적용) 고객과 매장 모두 큰 만족과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85% 이상의 매장들이 pilot project에 참여하였고, 6,500명의 고객이 app을 다운로드 받았고, 26,000명의 고객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 La Galerie in France (May, 2016)
Success Factor
Quinntet’s Suggestion
기본기에 충실해야 합니다.
iCignal Marketing
- 회원을 가입하고, 나의 혜택을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필수입니다.
- Promotion을 기획하고 Outbound Email/SMS를 통해 고객에게 Notification이 가능한 인프라를 먼저 갖춰야 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iCignal IoT 솔루션
- 고객과 접점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최소화시켜야 합니다
iCingal Loyalty Marketing 솔루션
- 구매뿐만 아니라 Action기반(가입, 방문, 컨텐츠 게시, 체험 등) Reward 체계와 이를 기획/실행할 수 있는 Loyalty Program을 기획/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Written by Quintet Systems
Reference
'CRM & I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Softwave2016 (0) | 2016.09.19 |
---|---|
트리거(이벤트)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의 해외 활용 6가지 예시 (1) | 2016.09.12 |
Starbucks는 Loyalty Program을 왜 바꿨을까? (0) | 2016.09.12 |
Oracle Saas Day 2016 SaaS NOW! (0) | 2016.09.02 |
Oracle SaaS Day -iCIGNAL IoT Solution demo (0) | 2016.09.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