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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 IoT

iCIGNAL IoT Cloud platform

by 퀸텟지기 2018. 4. 3.




주요기능

◾ Service floor 관리 

- 홈(아파트), 스토어, 빌딩, 플랜트 등 IoT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공간을 계층구조로 관리. 

- IoT Device와 센서 지원, IoT Data 수집 API 제공 


◾ Rule 기반의 Workflow 관리 

- IoT 디바이스, Sensor, IoT Gateway, BLE Beacon, Geo-fencing, Wifi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장소, 대상자, 스케줄, 실행룰, 이벤트 및 컨텐츠를 워크플로우와 태스크로 설정하여 계획하고 즉시 실행. 


◾ iCIGNAL IoT Mobile SDK 

- Android와 iOS 버전의 iCIGNAL IoT Mobile SDK를 제공하여, 각 기업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앱에 탑재하면 IoT 서비스를 이용 가능. 


◾ Geo-fencing 

- 구글, 다음, 네이버등의 맵을 이용하여 실외에 가상의 영역을 지정하고, 고객이 이 영역에 진입, 체류, 이탈 시점을 인지하여 푸시, 오퍼, 정보 등을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 


◾ Assignment Process 

- 미리 지정한 영역에 고객이 방문하면 방문한 고객에게 미리 설정한 컨텐츠를 푸시로 제공 하면서 이와 동시에 내부 직원에게도 고객의 방문 정보를 알려 미리 응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 실내지도 관리 

- 이미지 기반 실내지도 관리 및 IoT/위치기반 로그 데이터의 실내지도를 통한 시각화 분석. 

- 기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 파일 형태의 실내지도를 솔루션에 업로드하여 시설물, 센서, 비콘 위치 등을 관리하고, 혼잡도와 같은 시각화된 분석화면 제공.


◾ 상품/재고 관리 

- 상품 마스터와 실 재고를 등록하여 입고, 출고에 대한 재고 상태를 관리하고, 태그 및 센서와 IoT Gate way를 연동하여 자동으로 재고를 관리. 


◾ IoT 센서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통계 화면 - 재고 및 시설물을 IoT 센서와 연결하여 IoT 센서에서 수집하는 Data를 통해 재고 이동 과 시설물에 대한 모니터링 및 대시보드, 실내지도와 다양한 차트를 통한 시각화 통계 분석 환경 제공. 


특징 및 장점

◾ Cloud와 Mobile SDK 적용으로 SI 구축 프로젝트 대비 20배 빠른 서비스 런칭 가능 

- iCIGNAL Cloud 계정을 발급받고 iCIGNAL Mobile SDK를 현재 서비스 중인 모바일앱에 탑재하여 IoT와 위치기반 서비스 가능. (준비기간 약 5일 정도 소요) 


◾ Rule Engine 

- 개발과 수정이 필요없는 룰기반 이벤트 트리거 실행 엔진 탑재, 계획한 IoT 및 위치기반 서비스 시나리오를 워크플로우로 등록하여 실행하고 이에 대한 분석/평가를 함. 


◾ Mobile &IoT Sensor 기반 이벤트 트리거 서비스 

- 모바일을 통한 사람의 위치기반 서비스와, IoT Sensor를 통한 사물과 환경의 실시간 측정 값을 수집하여 오프라인에서의 이상 징후나 트리거 포인트의 기준을 설정하여 이벤트를 실행하고 고객과 직원에게 푸시 알림과 정보 서비스 제공. 


◾ Scalability 

- IoT와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한 모든 객체와 속성을 메타 관리하여 매니저 툴 환경에서 정의해서 실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특정 산업이나 기업 비즈니스에 국한되지 않고 소매 유통, 항공, 물류, 생산 등 다양한 산업과 기업 비즈니스에 추가 개발 없이 적용가능.


서비스 구성도


활용 분야

◾ Retail : Coupon/Stamp Reward, Membership Card,Product& Event Information 

◾ Transportation : Waiting Time, Issuing Ticket, Membership Card 

◾ Distribution & Logistics : Warehousing & Release, Anti-theft, Analysis of Movement 

◾ Resort : Indoor Navigation, Missing Child Prevention, Access Card 

◾ Food Service : Self Payment, e-Leaflets / Menu, Reservation 


주요 실적

■ 스마트로 

1) 커넥티드 카 커머스 시스템 구축 및 시범 서비스 

- DGPS와 지오펜스 기술을 이용하여 차량의 실시간 위치를 감지하여 주유/충전기에 정차 시 자동으로 주유/충전 요청을 하고 주유/충전이 완료되면 자동 결제하는 시스템 구축 및 시범 서비스 적용 


2) 대한항공 

- 비콘과 지오펜스 기술을 이용하여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실내/외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3) 아시아나 항공 

- 인천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라운지와 퍼스트 라운지에 비콘을 설치하여 아시아나 모바일앱을 설 치하고 입장하는 탑승객의 탑승권을 자동으로 띄어 직원이 바로 확인하고 자리를 안내할 수 있게 함. 


4) 본아이에프 

- 신선식품 품질이력관리 시스템 – 냉장/냉동고 및 주방에 온습도 센서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온/습도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이상징후 (설정 온도 이상 상승) 발생 시 매장 담당자에게 푸시알림 서비스 제공 


5) 에듀윌 

- 각 도시별 지오펜스 영역을 설정하여 에듀윌의 5개 모바일 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외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 제공

 

6) emart 

- 킨텍스 이마트 타운 및 성수점(본점)에서 룰렛 이벤트와 포인트카드 자동 적립 서비스 실시 이마트타운(이마트, 트레이더스, 피코크키친, 일렉트로마트, 더라이프, 몰리스 / 매장면적 9,000평 규모), 성수점에서 iCIGNAL IoT Cloud로 비콘과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한 룰렛 이벤트와 포인트카드 자동 적립 서비스를 실시하고 혼잡도 및 재방문 분석 및 평가. 


7) KB국민카드 

- Beacon을 통한 앱카드 활성화 및 결제 유도 방안 실현 

- S-Oil주유소를 방문하는 KB국민 앱카드(Kmotion)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소 방문 시 앱을 자동으로 실행하 여 KB국민카드 앱 결제를 유도하는 서비스 진행 

- 앱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여 앱카드 사용 경험 증대 및 매출 상승 유도. 

- S-Oil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 분석을 통해 Target Marketing을 위한 Back Data확보. 


8) O2O 모바일 앱 : 옐로마켓 

- 퀸텟시스템즈가 직접 운영 및 서비스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옐로마켓. 

- 지역기반의 상권 테마를 기반으로 신촌/이대/강남지역 18개 상점을 테마별로 입점시켜 가맹점들 상호간 소비자 를 공유하고 혜택을 주는 신개념 큐레이션 테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소상공인들이 직접 모바일 앱 서비스와 쿠폰/스탬프 운영, 그리고 IoT/위치기반 서비스를 운영하여 고객관리와 매출증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 


9) 프랜차이즈 : BBQ 

- BBQ 매장 근접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유입을 유도하는 비콘 활용 마케팅 서비스를 구축 

- 매장 주변의 회원에게 모바일 입을 통한 전단지 및 쿠폰 발송으로 매장 내로 유도하는 시나리오로 운영 


10)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교육장 

- 생산라인 위치기반 매뉴얼 제공 및 교육장 운영 

- 현장 교육생이나 견학 VIP에게 태블릿을 통해 생산 설비/기계의 다양한 운영 매뉴얼 및 제원 정보와 교육장 사 용여부 및 교육 커리큘럼 정보를 비콘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제공. 


11) 매일유업 

- 폴바셋 및 제로투세븐 매장 인근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유입을 유도하는 지오펜싱 활용 마케팅 서비스를 구축 하고 매장내에서 맴버십 포인트 자동 실행하여 적립 유도 시나리오로 운영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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