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퀸텟시스템즈, SNS 와 비콘 융합 서비스 국내 첫 상용화

by 퀸텟지기 2014. 4. 11.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근거리 기반 위치 인식기술 ‘비콘(beacon)’을 탑재한 인페이버 서비스를 선보이고 상용화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인페이버는 비콘 서비스를 고객관계관리(CR188M)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에 탑재한 솔루션이다. 소비자 편의성과 판매자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마트폰117 이용자가 앱을 다운받은 후 블루투스를 켜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소비자는 마트에서 일일이 쿠폰북을 챙기거나 전시회 등에서 오디오북을 찾아 착용하는 수고 없이 스마트폰117으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과 프로모션 정보와 상품 진열 위치 등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유통업체나 상점주 입장도 고객 매장 도착 및 출발 상황, 체류 시간 등 고객 요구를 상세하게 파악해 세분화된 마케팅 분석이 가능하다.

항공사의 경우, 탑승정보, 시간, 탑승 게이트 등과 같은 실제 소비자가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해당 항공사 앱에서 실시간으로 알려줄 수 있다.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상무는 “소비자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매장 결재시스템(POS), 디지털 상품전시 시스템 등과 같은 기기에서도 비콘과 결합된 맞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 기업이 비콘이 탑재된 CR188M 플랫폼을 활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