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IO Summit] 퀸텟시스템즈 로우코드 플랫폼 CALS 발표

by 퀸텟지기 2020. 9. 7.

2020 CIO Summit

 지난 9월 4일 코엑스에서 전자신문 주최로 CIO Summit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전환 리더십을 확보하라!'를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지능형 보안 등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CIO Summit 행사에 퀸텟시스템즈도 참석하였습니다. 

퀸텟시스템즈 최용석 부사장
퀸텟시스템즈 신예송 차장

 퀸텟시스템즈의 최용석 부사장님은 'CIO의 비밀병기,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기반 S/W 개발 플랫폼 'CALS Platz'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신예송 차장님은 CALS 데모 버전을 통해 개발 방식부터 완성된 소프트웨어까지 직접 시연하여 현장 및 온라인 참가자 분들에게 플랫폼에 대해 제대로 각인시켜 주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상주해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구축 기업을 철수시키고 비대면 프로젝트로 전환하는 등 국내 IT프로젝트의 개발 방식이 바뀌기 시작한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비대면 구축 방식은 과거 우려와 달리 실제 프로젝트 수행의 비용절감과 우수인력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외주 개발 인력 관리보다 품질 개선과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는 자체 개발 대비 약 20배 이상 생산성과 개발속도를 가지고 분석, 설계, 테스트 과정을 짧은 주기로 여러 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충족함과 동시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뤄져 비대면 프로젝트 수행방식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SaaS 기반의 개발 플랫폼이라는 장점 덕분에 지속적 진화가 가능한 형상 관리와 손쉬운 유지 보수가 가능해 IT 운영·개발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체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라면, CALS Platz 도입을 고려하여 당면한 문제를 극복하여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