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퀸텟시스템즈, AWS VAD 영우디지탈과 MOU 체결…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나서

by 퀸텟지기 2021. 8. 23.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영우디지탈 이호준 대표(왼쪽 다섯 번째)가 여의도 퀸텟시스템즈 본사에서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와 ㈜영우디지탈(대표 이호준)은 퀸텟시스템즈의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 Platz(칼스 플라츠)의 기술력과 영우디지탈의 글로벌 총판 경험 및 다양한 채널 확장력을 융합해 국내 SaaS(Software as a Service)∙PaaS(Platform as a Service)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서기 위한 사업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퀸텟시스템즈가 출시한 AWS기반 ‘CALS Platz’(이하 ‘CALS’)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으로 클라우드에서 SaaS 형태의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도와주며, 구축 비용과 유지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춰 줄 뿐만 아니라 AWS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는 강점이 있다.

양사는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함과 동시에 AWS 기반의 로우코드 플랫폼인 ‘CALS’를 주력으로 다양한 회사들과 폭넓은 협력 관계를 맺고, 분야별 파트너를 적극 유치하여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추진키로 하였다.

영우디지탈은 국내 최대 IT 솔루션 유통 총판으로 Oracle, Microsoft, CISCO, IBM, Dell, RedHat 등 27개 글로벌 IT 기업의 벤더로서 IT 인프라 혁신을 추구해 나가는 업계 선두 기업이다. 최근에는 AWS와 국내 유일 VAD(Value Added Distributor, 부가 가치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으며 7월 1일 공식 론칭을 시작으로 AWS 채널을 본격 확장해 나가고 있다.

퀸텟시스템즈는 클라우드 시장의 빠른 성장과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ALS’ 런칭 후 많은 사례를 만들며, 클라우드 사업에 핵심 역량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또한, ‘CALS’를 통해 CRM 영역뿐만 아니라, 에듀테크, 인슈어테크와 같이 다양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SaaS로 서비스하며 빠르게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호준 영우디지탈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계속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특히 SaaS 및 PaaS에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년간 쌓아 온 총판 사업 경험과 넓은 고객층을 토대로 퀸텟시스템즈와 함께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IT 시장은 디지털 전환과 함께 점점 가격 경쟁력과 개발이 용이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으며 ‘CALS’ 는 이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이다. 영우디지탈의 강력한 채널 사업 경험 및 AWS 인프라를 토대로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CALS’ 사업을 활성화시켜 국내 기업들에게 다양한 SaaS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