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퀸텟시스템즈-디지포머싸스랩,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파트너십 체결

by 퀸텟지기 2020. 7. 23.

퀸텟시스템즈와 디지포머싸스랩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산업별 디지털 혁신 솔루션 발굴과, SaaS 솔루션을 통한 유연성 실현 및 프로세스 자동화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포머싸스랩의 클라우드 SaaS 전문성 및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의 경쟁력과 퀸텟시스템즈의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 기술력을 결합해 시너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퀸텟시스템즈가 출시한 ‘칼스 플래츠(CALS Platz)’는 SaaS형 로우코드 기반의 개발 플랫폼으로 클라우드에서 SaaS/PaaS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제작하며, 구축 비용과 유지관리 비용을 낮출 수 있는 플랫폼이다.

양사는 칼스 플래츠의 성공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력과 동시에 디지털 혁신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고가의 글로벌 SaaS 솔루션 도입 후 인하우스 개발에 맞먹는 개발과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있는 것이 국내 SaaS 시장의 현실”이라며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칼스 플래츠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자사만의 SaaS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해진 만큼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수 디지포머싸스랩 대표는 “중소·중견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은 기업 최고경영자(CEO) 의지에 달렸다며, 고객의 산업별 특성 등을 고려해 최적의 솔루션을 연결지어 주고자 한다”라며 “양사 간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연내에 SaaS 전용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ZDNET코리아 남혁우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