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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 IoT

eCommerce 트렌드 2016

by 퀸텟지기 2016. 11. 10.

eCommerce 트렌드 2016

 

 

과거의 Commerce 환경은 IT 중심으로 기존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만을 관리하였으나,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과 국내외의 급격한 트렌드 변화, 마케팅에 대한 고객 피로도 증가 등의 Commerce 환경의 변화에 따라 고객을 중심으로 최적화된 통합 커머스 플랫폼 환경 구축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Source : Gartner, Hyper life cycle 2015
Gartner, The art of conversational commerce 2016

 


1. 최첨단 기술의 융합

  •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다양한 채널의 통합 필요성 및 빅 데이터 활용의 증대

  • AI(Artificial Intelligence) 및 Machine Learning 기술 접목

  • 모바일을 넘어 VR(Virtual Reality), Video, Chatbot Commerce 등의 새로운 Interaction Channel로의 발전

  • IoT 기술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 온라인 채널로써의 쇼핑몰이 아닌 Business Platform으로써의 전환

 

2.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

  • 고객측면 - Global한 즉각적인 트렌드 및 소비자의 반응과 대화형의 개인화 요구

  • 기업측면 – 변화 예측이 어렵고 복잡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는 의사결정의
               정확성 보다 적시성이 중요

 

3. 개인화된 마케팅의 요구 증대

  • 다양한 마케팅에 노출된 고객의 피로도 증가로 마케팅의 양보다 적중률 향상 필요

  • 일방적 메시지의 전달보다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개인화 중심의 고객 경험 제공 필요

 

궁극적으로 최첨단 기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은 고객의 편의성과 개인화에 포커스되어 발전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최대한 많은 채널로부터 획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식을 생산하게되며, 이러한 지식은 비즈니스에 즉시 반영되는 Closed Loop 프로세스를 실현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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