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M & IoT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by 퀸텟지기 2016. 9. 12.

Loyalty Marketing Trends  :  IoT 활용

 

 

 

 

Best Practice

 

“… La GalerieApp모바일 device에 설치한 고객이 매장이나 쇼핑몰의 특정한 위치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식별이 됩니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거나 방문/구매 후기를 Facebook에 게시하면 이후 voucher를 획득할 수 있는 응모권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물리적으로 매장에 방문하거나 online에 글을 게시하는 횟수를 기준으로 레벨(Challenger à Fan à Ambassador) 이 승급되고, 더 많은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회/응모권을 제공 받게 됩니다…”

“… 자동으로 고객을 detecting하고 paper-free vouchersmart phone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loyalty를 쉽게 증진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은 업무 스텝/활동 및 비용의 증가 없이 쉽게 loyalty promotion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15~ 2016년 봄까지 진행한 pilot project를 통해 (9개의 쇼핑센터에 적용) 고객과 매장 모두 큰 만족과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85% 이상의 매장들이 pilot project에 참여하였고, 6,500명의 고객이 app을 다운로드 받았고, 26,000명의 고객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 La Galerie in France (May, 2016)

 

 

Success Factor

 

 

 

Quinntet’s Suggestion

 

기본기에 충실해야 합니다.

iCignal Marketing
- 회원을 가입하고, 나의 혜택을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필수입니다.
- Promotion을 기획하고 Outbound Email/SMS를 통해 고객에게 Notification이 가능한 인프라를 먼저 갖춰야 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iCignal IoT 솔루션
- 고객과 접점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최소화시켜야 합니다 

iCingal Loyalty Marketing 솔루션
- 구매뿐만 아니라 Action기반(가입, 방문, 컨텐츠 게시, 체험 등) Reward 체계와 이를 기획/실행할 수 있는 Loyalty Program을 기획/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Written by Quintet Systems

 

 

Reference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20005972/en/Mercialys-Rolls-Digital-Loyalty-Program-%E2%80%9CLE-CHALLENG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