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M & IoT

Latest Global Marketing Trend. It's Digital marketing

by 퀸텟지기 2016. 8. 2.

Latest Global Marketing Trend. It's Digital marketing

 

 

글로벌 5대 광고회사 그룹의 하나로 세계 3위인 프랑스 퍼블리시스 그룹 계열 미디어 에이전시인 제니스옵티미디어(ZenithOptimedia 이하 제니스)의 연례 세계광고비 자료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그중에 주목할 사항은 인터넷 광고(데스크탑, 모바일 인터넷) 광고가 2018년에는 TV 광고를 앞질러, 광고 1순위가 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YDM 그룹이 발표한 올해 Digital Marketing 렌트 전망에서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디지털 마케팅의 7가지 주요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1.Digital MarketingGlocalization
Facebook,
인스타 그램, 트위터, 라인등의 Global 서비스를 통한 미디어 광고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에게 도달 하면서도 각 지역의 특성과 사용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2.개인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한 최적화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 필요
데이터 기반의 타켓팅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정교하된, 사용자 개개인의 상황과 취향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은 구현 할 수 있다.

3.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그 순간에 집중하라
브랜드는 소비자가 온라인 혹은 오프라이 상에서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연결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소비자의 니즈으로 대응을 통하여 실시간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4.마케팅 자동화의 본격화, 그리고 보편화
타겟 대상자에게 어떤 메시지를 어느 시점에 노출시켜야 하는지에 관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를 통하여 더 효율적인 브랜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모바일 마케팅 자도오하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5.사용자들을 울타리 안에 가두어 놓는 디지털 플랫폼들
마케터들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이 뉴스, 음악등의 콘텐츠 소비, 쇼핑, 메시징, 검색등을 경험하고 있으며, 플렛폼에서 오랜 시간 활동하는 사용자, 그리고 이러한 플랫폼들이 지니는 특징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각 플랫폼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특히, 메시징 플랫폼은 다양한 서비스로의 연결이 자연스럽고, 브랜드와 사용자 사이의 친밀도 높은 소통까지 가능하다.

6.디지털 기술과 함께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가상현실, 증강현실등 새로운 기술은 신선하고 몰입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7.디지털로의 전이로 인한 조직 변화
디지털은 자체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전략의 주 요소가 될 것이고, 이로 인해 내부 조직 구성 변화 와 디지털 실무 역할 등의 재 정립이 필요해질 것이다.
디지털 혁신에 대처하기 위한 인력과 조직 문화를 갖추는 노력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1) http://www.slideshare.net :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6 by YDM's Innovation Center (Korean)

 

 

출처

Written by Quintet System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