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M & IoT

멤버십은 나쁜 비용? Good Cost를 통한 Good Profit 창출

by 퀸텟지기 2018. 6. 26.



예산 대비 효율을 낼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고객에게 멤버십이란?

고객입장에서 멤버십 서비스는 밀레니얼 세대 68%가 좋은 멤버십 프로그램이 없다면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25%의 고객이 잔여 포인트 사용 시기/방법 안내 부족으로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포인트를 소멸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 입장에선 멤버십 포인트는 부채라 여겨지기 때문에 포인트 사용에 대한 가이드를 충분히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예로 기업이 포인트 소멸 기한을 점점 줄이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보여집니다.




기업에게 멤버십이란?

기업의 입장에서 멤버십 플랫폼 도입은 81.6%가 신규 고객 유치 및 기존고객 재구매유도 에서 유용하게 작용한다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0.6%가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도입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비용을 쏟아부은데 비해 실질적으로 그 만큼의 효율이 있을 지에 대한 의문이 있기 때문에 쉽사리 도입을 하지 못합니다.




기업과 고객, 양 쪽 입장에서 좋은 멤버십 플랫폼이 도입된다면?

고객에겐 제품 구매 외에도 원하는 서비스 혜택이 많이 주어진다면 당연히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는 쌓이고 재구매 가능성도 높아질 겁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적정의 예산으로 구매유도 및 고객유치에 실질적으로 이루어진다면 고객만큼이나 멤버심 도입이 좋은 사례로 남을 겁니다.




기업이 고려하던 비용, 운영 대한 어려움, 개인정보 수집 제한 등 다양한 이유의 문제들이 해결이 된다면 멤버십 플랫폼을 도입 하시겠습니까?


이미 세계적인 많은 기업들이 멤버십 서비스를 기본하여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Good Cost To Good Profit을 만드는 멤버십 플랫폼은

1. 데이터 기반의 찾아가는 고객 맞충형 서비스를 제공

2. 회원이력관리를 통한 생활 밀착형 혜택

3. 운영현황에 따른 실시간 모니터링

4. 고객 로열티 증대

5. 충성도 강화


의 기능을 기본으로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신 IT기술이 적용된 멤버십 플랫폼은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Good Cost to Good Profit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바꾸는 혁신

QuintetSystems의 멤버십 서비스 

iCIGNAL LOYALTY가 만들어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