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M & IoT

멤버십 플랫폼 도입,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by 퀸텟지기 2018. 6. 19.


멤버십 플랫폼 도입,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기업은 멤버십 플랫폼 서비스 도입에 있어 많은 난제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합니다. 

정확히는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할 경우 기존고객의 충성도 증대 및 잠재고객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긴 구축 과정과 많은 예산소요가 있을 거라는 어림 짐작에 실행에 옮기지 않고 고민만을 떠안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문 조사기관 eMarketer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의 약 46%가 멤버십 플랫폼에 대한 지출 증가를 전망했고, 약 13%는 지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현재 가구당 멤버십 포인트 카드 개수는 평균 29개. 그만큼 멤버십 플랫폼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리워드 경쟁속에서 기업의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에게 뛰어난 핵심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참여시키는데 가장 좋은 채널, 메시지 및 프로모션 진행 등을 위해서 적정의 시간과 예산을 투자가 필요합니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이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멤버십 서비스의 고객 충성도 확보 및 보존 전략은 쿠폰 및 마일리지 등의 보상에 관한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 밀레니엄 세대 중 68%는 좋은 멤버십 프로그램이 없다면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 고객이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가장 큰 두가지 이유는 관심 프로그램(56%)을 제공하지 않았고 보상 포인트(54%)를 얻기가 너무 어려웠다고 말합니다.


이렇듯 고객의 충성도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 보상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는 점차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iCIGNAL LOYALTY 멤버십 플랫폼은 

1. 추가 비용없이

2. 도입과정은 짧으며

3.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솔루션입니다.



프로그래밍 추가 개발(비용)없이 모든것이 가능합니다.

iCIGNAL은 따로 개발을 하지 않아도 멤버십 회원관리 및 개인화된 포인트 관리 등이 가능한 멤버십 솔루션 입니다.





개발 및 통합테스트를 거쳐 3배 빠른 도입

단기간에 모바일, 앱, 웹 기반의 멤버십 채널에 iCIGNAL Platform의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단기간에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룰 세팅(Rule-setting)의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멤버십 전략 수행

혜택을 주기 위한 프로모션을 단계별로 손쉽게 기획하여 즉각적으로 다양한 멤버십 전략을 수행합니다.




iCIGNAL ANALYTICS와 연계하여 각종 데이터 실시간 확인

멤버십 프로그램과 관련한 다양한 비정형 분석으로 정형화된 대시보드를 통해 멤버십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IGNAL LOYALTY 솔루션 소개영상을 보시면 기능적인 내용들을 자세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고객 확보 전략 수립 및 고객관리를 통한 타게팅 전략 등 전문 CRM 컨설팅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 전략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